알고리즘
[프로그래머스] 평행 (Kotlin)
MK_____
2023. 11. 22. 18:28
기울기 = (y축 증가량) / (x축 증가량)
class Solution {
fun solution(dots: Array<IntArray>): Int {
var answer: Int = 0
var x1 = dots[0][0]
var x2 = dots[1][0]
var x3 = dots[2][0]
var x4 = dots[3][0]
var y1 = dots[0][1]
var y2 = dots[1][1]
var y3 = dots[2][1]
var y4 = dots[3][1]
var hor1 = (y2-y1) / (x2-x1)
var hor2 = (y1-y4) / (x3-x4)
var ver1 = (y1-y2) / (x3-x2)
var ver2 = (y4-y1) / (x4-x1)
if ( (hor1 == hor2) || (ver1 == ver2) ) {
answer = 1
} else {
answer = 0
}
return answer
}
}
공책에 좌표 찍어서 사각형 그린다음에 기울기를 구했다,,